한국에서 네이버와 카카오가 대중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은 알지만 구체적으로 브랜드로서 플랫폼 내 어떤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네이버와 카카오는 한국 디지털 환경 내에서 브랜드 인식, 전환 그리고 유지 단계까지의 모든 고객 여정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포괄하는 중요한 로컬 플랫폼입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공간까지 이어지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상의 모든 방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높은 점유율을 통해 두 플랫폼의 대중성과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2022년 2월 기준 대한한국 인구의 83.4%에 해당되는 4,320만 명의 MAU를 보유하고 카카오는 한국 인구의 91.4%에 해당하는 4,740만 명의 MAU를 보유하였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한국 고객의 일상 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몇 가지 예시를 통해 알아봅시다.
이와같이 브랜드가 네이버와 카카오를 활용한다면 고객의 일상생활 내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접점 찾기와 활요하기가 더욱 용이해졌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다양한 이커머스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며 브랜드가 어떻게 각 플랫폼 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보고서는 네이버와 카카오 각각에 대한 개요와 각 플랫폼 내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더불어 브랜드와 소비자 입장에서의 네이버와 카카오를 사용했을 때의 장점, 그리고 네이버와 카카오 내 비교적 최근에 활성화된 럭셔리 카테고리(탭)에 대한 정보까지 상세히 제공합니다.
보고서 주제:
위 질문에 해당되시면 이번 보고서를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네이버와 카카오를 어떻게 자신의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네이버와 카카오 전반에 대한 이해는 되었지만 적용단계에서 조언 또는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지앙스 내 다양한 컨설팅서비스를 살펴 보시거나 insight@asiance.com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troduction to Naver and Kakao 리포트 또는 이외 다양한 인사이트 리포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insight@asiance.com를 통해 문의해주시거나 Asiance Academy 사이트 내 Introduction to Naver and Kakao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