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현대적인 럭셔리 브랜드를 선호하는 한국 패션 시장.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들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인데요. 그중에서도 AMI Paris는 꾸밈없는 파리지앵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AMI Paris의 히스토리리와 한국에서 어떻게 자리 잡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AMI Paris는 2011년 알렉상드르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가 만든 프랑스 패션 브랜드입니다. Dior, Givenchy, Marc Jacobs 같은 명품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은 마티우시는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브랜드를 꿈꿨습니다. 그가 영감을 받은 건 파리의 거리와 자신의 옷장이었습니다. 럭셔리 패션을 좀 더 친근하고 실용적으로 만들고 싶었던 그는 AMI Paris를 통해 편안하지만 멋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브랜드명 ‘AMI’는 프랑스어로 ‘친구’를 뜻하는데요. 이름처럼 공동체와 진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 AMI Paris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캐주얼과 시크한 감성을 넘나드는 시대를 초월하는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하트 로고 ‘Ami de Coeur’는 여유로운 우아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요소입니다. 현재 AMI Paris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며, 절제된 럭셔리에 프렌치 감성을 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하트 로고 ‘Ami de Coeur’는 여유로운 우아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요소입니다. 현재 AMI Paris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며, 절제된 럭셔리에 프렌치 감성을 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AMI Paris는 2018년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습니다. 주요 백화점과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선보인 이 브랜드는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했습니다.
프랑스 문화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도 AMI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패션부터 요리까지, 프랑스 스타일은 우아함과 세련됨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AMI Paris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도 잘 맞아떨어집니다. 특히,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프랑스 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AMI는 자연스럽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하이패션과 일상적인 착용감의 균형을 맞추는 브랜드 특성 덕분에 한국 패션계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트렌디한' 브랜드로 자리 잡기까지 AMI는 유명 셀러브리티 및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며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K-컬처와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전략 덕분에 브랜드 인지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특히, AMI와 함께한 대표적인 글로벌 셀러브리티는 K-팝 그룹 엔하이픈입니다. 2021년, 엔하이픈은 AMI의 첫 번째 하우스 앰배서더로 선정되었으며, 브랜드 캠페인과 패션쇼 홍보 영상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이 밖에도 세븐틴의 준과 THE8, (여자)아이들의 소연, 이하이, 배우 박해수, 황인엽 등 많은 한국 셀럽들이 AMI Paris SS23 쇼를 찾았습니다. 공식적인 협업은 아니지만, 이들의 참석만으로도 한국 연예계와 AMI의 끈끈한 관계를 보여줬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배우 최우식 씨와의 협업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주 전, AMI Paris는 한국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협업 중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배우 최우식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인데요. ‘기생충’, ‘부산행’부터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사랑받은 최우식은 이번 협업을 통해 AMI와 특별한 인연을 맺었습니다. 그의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은 브랜드의 철학과도 잘 맞아떨어지죠.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AMI Paris는 특별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로고도 새롭게 변신했는데요, AMI의 ‘A’가 우식의 ‘W’로 바뀌면서 더욱 의미 있는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이 특별한 순간을 AMI Paris 공식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앰배서더이자 하우스의 오랜 친구인 최우식과 함께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아미 x 최우식 캡슐을 소개합니다. [...] 영화에 대한 공통의 열정을 바탕으로 알렉산드르 마티우시와 최우식은 빈티지 미국 영화를 연상시키는 작품을 상상해냈습니다. 하우스의 시그니처 심볼인 하트 아미 드 쿠르가 처음으로 최우식 감독과의 오랜 우정을 기리기 위해 문자 W를 중심으로 재해석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컬렉션은 3월 21일에 전 세계에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먼저 서울 성수 팝업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빈티지한 미국 영화 감성과 최우식의 연기 세계를 담은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옛날 영화관을 연상시키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Asiance의 함께 팝업 현장을 직접 만나보세요!
1층에 들어서면 영화 매표소처럼 보이는 계산대와 의류 진열대가 있습니다.
2층에서는 팝콘과 음료를 즐기며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현금이나 카드 대신, 해시태그와 SNS 스토리 멘션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AMI x WOOSHIK 복도를 따라 내려가면 기념품 가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Alexandre Mattiussi와 최우식에서 영감을 받은 갈색과 흰색 테디베어를 고르고, 캡슐 컬렉션 옷을 입힐 수 있습니다. Asiance CEO가 기념품을 쇼핑하는 모습도 찾아보세요!
팝업을 모두 둘러본 후, 이제 작은 영화관에서 최우식의 단편 영화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시간입니다.
4월 5일 (토)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AMI Paris의 최신 컬렉션을 살펴보고 최우식과 함께 특별한 캡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관길 35
팝업 방문 예약하기: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365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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