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아지앙스가Atout France와 함께 “Bonjour 썸남썸녀” 영상 캠페인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부에서 선보였습니다.
아지앙스의 목표는 프랑스 도시들의 문화의 다양성을 직접 찾아가 경험한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소개하여, 대중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더 끌어내며 새로운 팬들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용자 수 및 공유와 참여가 쉬운 특징, 그리고 기존 프랑스 관광청 페이지의 팬들을 고려하여 주요 캠페인 플랫폼은 페이스북이지만, 요즘 부쩍 사용자가 늘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콘텐츠를 공유하고 페북과 인스타를 쓰지 않는 사람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유튜브를 사용했습니다.
프랑스를 탐험하고 영상을 만든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요즘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예능 프로 비정상회담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블레어씨와 프랑스와 사랑에 빠진 여자 예진씨가 2주간 24개의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여행 매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을 하며, 프랑스 도시들의 음식, 문화, 랜드마크, 특산품 그리고 유산을 재미있게, 그러나 실용적인 정보와 함께 소개했습니다.
이 배낭여행속에서 만들어진 60개의 비디오들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블레어와 예진이 직접 프랑스 현지에서 정성껏 고른 작지만 소중한 도시들의 특산품이 열심히 영상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 팬들에게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이 캠페인 덕분에 프랑스 관광청은 14,000 명 팬을 추가로 달성하였고, 21,000건의 댓글과, 좋아요와 공유를 얻었으며, 전체 455,000건의 비디오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각 프랑스 도시의 관광청 직원분들의 적극적 도움 없이는 있을 수 었었답니다. 모두 고마워요!
블레어와 예진의 환상적인 프랑스 여행을 함께 경험하고 싶다면 프랑스 관광청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https://www.facebook.com/krrendezvousenfrance/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