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아지앙스의 맞춤형 예약 사이트: 한국에서의 이벤트 경험을 높이세요 팝업 스토어 문화는 요즘 한국의 가장 인기있는 문화 입니다. 서울의 성수 지역은 특히 유명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로 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Asiance Inside

타코(TAKO) by Asiance -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메시지 발송 솔루션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세계에서, 브랜드들은 언제나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타코(TAKO)는 혁신적인 옴니채널 고객 참여 플랫폼으로서 마케터가 대규모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타코를 통해 브랜드는 카카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해나갈 수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고객 관계를 촉진하고, 고객 경험과 충성도, 만족도를 모두 높이고 싶나요? 타코는 한국의 현대 마케팅의 동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인된, 더 깊고 효과적인 고객 참여 수준의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TAKO를 통해 카카오톡의 잠재력을 곧 브랜드의 성장동력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앱이자 이제는 거대한 디지털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카카오는 어떤 브랜드든 마케팅 전략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죠. 그러나 모든 브랜드가 카카오의 다양한 기능들을 100% 활용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카카오를 제대로 활용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그에 맞는 도구를 필요로 합니다. 아지앙스의 타코를 통해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면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액션을 운영해보세요! Salesforce 마케팅 클라우드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타코는 한국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기업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합니다. 타코는 브랜드가 메시지와 템플릿에 대한 인사이트 통계에 액세스하고 타겟팅 메시지를 설정, 예약 및 전송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검수 프로세스를 위한 템플릿을 쉽게 생성, 관리,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 디지털 마케팅에서 카카오톡이 필수 도구인 이유

2023년 현재 평균 이메일 열람 비율은 겨우 21.33%에 불과합니다.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높은 접근성과 참여를 보장하는 채널인 카카오톡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메시지 열람 비율은 약 40%이며 텍스트, 이미지, 영상 캐루셀 등 다양한 메시지 포맷으로 높은 전환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을 노리는 기업이나 성장을 도모하는 브랜드들에게 카카오톡에 대한 이해는 필수 요소입니다.

카카오톡: ‘그냥 메신저 앱’ 그 이상

카카오톡은 단순히 메시지만 주고 받는 앱이 아닌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일종의 디지털 생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T와 같은 모빌리티 서비스부터 카카오 쇼핑 라이브, 카카오 선물하기 등과 같은 이커머스, 카카오페이로 대표되는 핀테크와 멜론, 카카오 페이지 같은 다양한 미디어 및 콘텐츠까지 포함하고 있는 거대한 플랫폼입니다. 5200만 한국 인구 중 4200만명이 사용하는 카카오는 한국인에게 가장 밀접한 디지털 채널임이 분명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높이기

특히 카카오톡 채널은 브랜드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영역입니다. 브랜드가 고객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할 수도록 창구를 제공합니다. 브랜드들은 브랜드의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를 메시지 형태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카카오 티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브랜드의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더욱 적극적으로 유저들에게 접근하는 카카오 모먼트 광고 상품을 활용할 수도 있겠죠. 이 뿐만 아니라 소셜 로그인, 예약하기, 간편 결제 등과 같은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들은 브랜드의 CRM과 커머스 활동들을 지원합니다.

 

알림톡 vs 친구톡: 차이 이해하기

더불어 카카오톡은 브랜드가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료 메시지 서비스 2가지를 제공합니다.

 

알림톡은 정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배송 상태, 주문 확인, 이벤트 초대, 포인트 적립, 결제 내역과 같은 정보성 메시지를 공유하는 데 활용됩니다. 유저가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을 팔로우하고 있는지 여부에 상관 없이, 유저의 전화번호가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는 알림톡을 통해 주요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친구톡은 브랜드가 여러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방식입니다.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을 팔로우하고 있는 유저들은 브랜드가 확보한 전화번호 등의 식별자를 기분으로 광고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대규모의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고자 하는 브랜드들에게 친구톡은 필수적인 방식입니다.

타코는 알림톡, 친구톡, 이메일, MMS, LMS까지 한국에서 통용되는 모든 로컬 메시지 형식을 아우르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송하고, 우선 선택된 형식으로 전송되지 않을 경우 차선책 형식으로 전송되도록 세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타코를 통한 브랜드 성장 시나리오에 대해 관심이 가시나요?

 

카카오톡과 타코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싶다면 아시아스에 문의(support@lets-tako.com)하거나 lets-tako.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