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창조적 혁신을 위한 서울의 브루클린, 성수동의 재탄생 서울 동쪽에 위치한 성수동은 창의성과 문화의 역동적인 중심지로 떠오르며 종종 "서울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립니다. 자세히보기

Insights

아지앙서 인터뷰, 네번째 이야기

 

 

 

 

인사 담당자로써 직원들을 위해 무엇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나요?

한 후보자가 아지앙스에 지원하고 면접 후 채용이 되어 아지앙서(아지앙스 직원)가 되어 근무하시다 퇴사하기까지의 과정을 긍정적이고 즐거운 기억을 드리고 싶은게 저의 궁극적인 목표예요. 직원분들 각각의 긴 여정에 있어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커리어 개발과 역량개발에 도움을 드리는 것 역시 회사의 역학이라 생각해요. 

 

아지앙스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아지앙스만이 가진 분명한 색깔의 문화에 잘 어우러지는 아지앙서들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예를 들어 최근에 아지앙서들의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위해 새로운 복지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다른 회사들과 동일한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지앙스만의 문화를 접목시켜 우리만의 것으로 만든다는 것이예요. 그러려면 항상 뚜렷한 이유와 목적이 있어야 하고 이렇게 생각하는 방식이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해요.

 

현재와 미래의 아지앙서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디지털 업종이 젊은 산업이다보니 함께 일하는 아지앙서들도 우리 회사가 첫 회사이거나 사회초년생인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저는 다양한 산업군, 다양한 규모,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근무한 경력이 있어서 회사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이나 고민들을 이미  많이 겪었어요. 그래서 어떤 부분이 힘든 부분인지 이해하고, 그에 대한 조언을 객관적으로 해 드릴 수 있으니 저를 충분히 활용하세요!

 

회사의 비전을 위해 인사 담당자가 해야 하는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아지앙스가 디지털 에이전시에서 한 단계 진화된 브랜드 테크 파트너로서 잘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능력 있는 분들을 적절한 타이밍에 채용하여 고객사인 브랜드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게 하는 게 제가 해야 하는 역할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