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한국 브랜드, 몰입형 경험을 통해 상승 수년간 한국은 ‘한류’로 알려진 현상을 통해 전 세계 Z세대를 사로잡는 문화 강국이 되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업의 참여로 이루어진 한류는... 자세히보기

Insights

[새로운 서비스 출시] Introduction to CSR & ESG 지속 가능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CSR & ESG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요?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를 위한 지속가능성을 내세우고 사회적 영향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출시



CSR & ESG는 왜 중요한가요?

 

증가하는 고객의 CSR & ESG 관심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는 이제 세계적으로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비즈니스의 핵심 용어가 되었습니다. 투자자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환경과 사회를 책임질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CSR 및 ESG 동향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

전 세계적으로 CSR 및 ESG 수요가 지난 1년간 많이 증가하였고 소비자의 77%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부터 구매 동기를 부여받는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의 초점이 지속가능성으로 이동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flac, 2021).

 

키워드, ‘미닝아웃’

한국에서는 고객이 기업들의 목표와 가치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에서 구매할 의향이 있음을 나타내는 '미닝 아웃'이 유행어로 떠올랐습니다 (한국경제, 2022). 또한 MZ세대의 83.3%는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해 더 큰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오픈서베이, 2022).

 

한국 소비자들이 얘기하는 지속가능성

2023년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력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지속가능성에 대해서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나요?

 

 

명품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때 지속 가능한 생산 절차 또는 원단 및 재료를 사용하였다면 구매 의향이 높아지나요?

 

 

아지앙스 서비스를 통해 인사이트를 받아보세요

“Introduction to CSR & ESG” 워크숍 및 리포트 서비스는 수요 증가와 브랜드의 CSR 및 ESG 활동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현재 시장에 브랜드들에게 CSR & ESG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움드리는 첫 단계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통해 배우는 주제는 무엇인가요?

서비스는 어떤 주제들을 다루나요? 서비스 유형에 상관없이 아래 주제들을 다루게 됩니다. 

 

  • CSR & ESG는 무엇인가요? CSR과 ESG에 대해서 들어는 보셨는데 정확한 의미는 아직 어려우신가요? 아지앙스는 위 두 개념의 공통점, 차이점 및 비즈니스적 측면에서의 단, 장기 효과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립니다.

 

  • CSR & ESG는 왜 중요한가요? 많은 브랜드들은 CSR 및 ESG 실행의 시작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CSR 및 ESG를 브랜드 입장에서 실행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지앙스는 이를 고객, 직원, 사회의 입장에서 상세히 설명해 드리고 이해를 도와드립니다. 

 

  • 국내 관련 정부 법률과 규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CSR 및 ESG와 관련된 현재 국내 정부 법률과 규정, 그리고 필수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정부 지침의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CSR & ESG 관련 난제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CSR 및 ESG는 새로운 개념인 만큼 비즈니스적으로 접근했을 때 겪을 수 있는 어려운 점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어떤  문제점들이 있고 해결해야 할 난제들은 무엇인지 파악해 보실 수 있습니다.

 

  • CSR 및 ESG와 관련된 글로벌 및 국내 현황은 어떤가요? CSR 및 ESG와 관련된 글로벌 및 국내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입장에서 알아두면 좋은 최신 트렌드를 통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방향성 구축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CSR & ESG는 어떻게 하나요? CSR 및 ESG의 개념을 이해했다면, 실행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각 브랜드가 실행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평가 보고서 및 캠페인의 유형에 대해 함께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유형은 어떠한가요?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 CSR 및 ESG의 기본 사항(예: 표준, 등급, 규정 등)을 이해하고 싶으신가요?
  • CSR 및 ESG 구현과 관련하여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나요?
  •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력을 브랜드의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할 수 있도록 팀에 역량을 부여하고 싶으신가요?

 

위 질문에 해당되시면 저희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더 나아가기

그렇다면 실제로 CSR 과 ESG를 어떻게 귀사의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CSR 과 ESG 전반에 대한 이해는 되었지만 적용단계에서 조언 또는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지앙스 내 다양한 컨설팅서비스를  살펴 보시거나 insight@asiance.com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troduction to CSR & ESG” 워크샵 이나 리포트, 또는 이외 다양한 인사이트 리포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insight@asiance.com를 통해 문의해주시거나 Asiance Academy 사이트 내 Introduction to CSR 과 ESG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