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고객의 CSR & ESG 관심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는 이제 세계적으로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비즈니스의 핵심 용어가 되었습니다. 투자자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환경과 사회를 책임질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CSR 및 ESG 동향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
전 세계적으로 CSR 및 ESG 수요가 지난 1년간 많이 증가하였고 소비자의 77%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부터 구매 동기를 부여받는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의 초점이 지속가능성으로 이동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flac, 2021).
키워드, ‘미닝아웃’
한국에서는 고객이 기업들의 목표와 가치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에서 구매할 의향이 있음을 나타내는 '미닝 아웃'이 유행어로 떠올랐습니다 (한국경제, 2022). 또한 MZ세대의 83.3%는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해 더 큰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오픈서베이, 2022).
한국 소비자들이 얘기하는 지속가능성
2023년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력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지속가능성에 대해서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나요?
명품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때 지속 가능한 생산 절차 또는 원단 및 재료를 사용하였다면 구매 의향이 높아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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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to CSR & ESG” 워크숍 및 리포트 서비스는 수요 증가와 브랜드의 CSR 및 ESG 활동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현재 시장에 브랜드들에게 CSR & ESG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움드리는 첫 단계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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