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한국도 로맨틱한 분위기로 물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월 14일 발렌렌타인데이를 시작으로 3월 14일 화이트데이, 4월 14일 블랙데이까지 총 세 번의 기념일이 이어집니다. 특히 발렌타인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 서양과는 다소 다른 문화적 특징을 보입니다. 남성은 한 달 뒤인 화이트데이에 답례를 하고, 4월 14일 블랙데이에는 연인이 없는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는 전통이 있습니다.이처럼 연속된 기념일은 소비를 촉진하고, 브랜드가 소비자와 장기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물 문화가 중심이 되는 만큼, 다양한 업계에서 이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시기입니다.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템들 발렌타인데이 시즌, 한국 소비자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