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오픈 ‘롤랑가로스’와 ‘롤랑가로스 인더시티’ 서울 행사를 홍보하기 위해 아지앙스와 프랑스 테니스 협회가 함께 나섰습니다.
지난 4월, 프랑스협회에서 ‘론진 랑데부 롤랑가로스’ 이벤트 시리즈를 주최했습니다. 아지앙스는 16명의 파워블로거 및 40개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협업하여 관련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바이럴 캠페인을 비롯해,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롤랑가로스의 블로그 콘텐츠를 운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대중들과 이벤트에 대해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롤랑가로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늘렸고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대한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5월과 6월, 아지앙스는 ‘롤랑가로스’와 ‘롤랑가로스 인더시티’ 서울 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이를 위해 매체광고 및 정기적인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했고,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바이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롤랑가로스 대회 기간에는 파워블로거들과 협업하여 ‘롤랑가로스 인더 시티 ‘서울 행사와 그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액티비티 (클레이코트 위에서 테니스치기, VR기기 활용하여 경기 관람, 대형 전광판으로 생중계되는 라이브 경기 등)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캠페인을 통해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고, 이를 통해 행사 방문객 수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대회가 끝난 6월에는 프랑스 테니스 협회와 함께, 롤랑가로스 이벤트에 방문한 홍보대사 윤종신&전미라 커플에 대한 4개의 비디오 시리즈물을 제작했습니다. 비디오 콘텐츠는 미디어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되었고, 이를 통해 대회가 끝난 뒤에도 대중들이 롤랑가로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올해에는 ‘롤랑가로스 인더시티’ 서울 행사와 이와 관련된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롤랑가로스를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아지앙스 역시 흥미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7년 롤랑가로스 대회가 한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