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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s

동아시아 디지털 생태계 프레젠테이션: 한중일

 

동아시아 디지털 생태계의 전문가가 되세요

 

동아시아의 강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싶으신가요? 아지앙스는 귀사가 한국, 중국 및 일본에서 사업을 진행할때 고려해야 하는 차별점, 어려움, 인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아시아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브랜드가 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한중일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세 국가가 물리적으로 인접한 것은 사실이나, 이커머스 플랫폼, 소비자 행동, 트렌드에 관한 한 속성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이 세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출하기 위해서는 개별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의 이커머스는 크게 오픈마켓 & 통합몰과 버티컬몰 등 취급하는 제품 카테고리의 수에 따라 나뉘어 집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은 훨씬 더 호황을 이루고 있으며 20세부터 39세까지의 한국인 중 94% 이상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덧붙여, 서치 엔진 플랫폼 구글보다는 로컬 플랫폼인 네이버나 다음이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가장 지배적인 검색 도구입니다. 게다가, 한국만의 독특한 고객 여정을 다루는 카카오와 네이버라는 두 개의 국내 대기업을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2021년 6월을 기준으로 중국의 시장 침투율은 71.6%의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민의 약 99%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이커머스 시장은 단연 매력적인 타겟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조 1천억 달러 (2021)로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7억 1천만 명의 거대한 인구 수로 인해,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반면, 일본에서는 여전히 TV 시청률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이용시간 (3.41시간)에 비해 TV 시청률은 4.09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의 사용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1억 1,740만 명의 인터넷 사용자라는 수치가 이를 증명합니다. 더불어, 만화 광고뿐만 아니라 이커머스에서의 라인 사용은 일본만의 독특한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세 국가는 서로 물리적으로는 매우 가까우나 아주 다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아지앙스는 중국과 일본의 영향력 있는 현지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필히 요구되는 지식과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아지앙스의 동아시아 디지털 생태계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하여 세 국가에 대한 개요를 살펴보세요. 아지앙스는 중국 디지털 생태계를 설명하기 위해 V FactoryMobile Now와, 그리고 일본 디지털 생태계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Foreign Connect와 협업했습니다.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디지털 생태계 프레젠테이션은 한국, 중국, 일본, 총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국의 디지털 생태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 전에 다음과 같은 주요 질문을 살펴볼 수 있는 개요가 제공됩니다:

 

• 해당 국가들에서의 디지털 생태계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가?

• 해당 국가들에서의 사업 진출이 중요시 되는 요인은 무엇인가? 

• 해당 국가들의 유사점 및 차이점에는 무엇이 있는가?

 

3개국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각국의 디지털 생태계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봅니다. 서비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레젠테이션: 45분

• Q & A: 15분

 

프레젠테이션 마지막 단계에서는, 한·중·일 디지털 생태계 파트너로서 아지앙스가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드립니다. 디지털 생태계 연구 프레젠테이션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insight@asiance.com으로 회신주시거나 Asiance AcademyDigital Ecosystem Presentation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프레젠테이션은 3개국 패키지 및 1개 또는 2개 국가 패키지 등 개별 구매도 가능합니다.

 


 

어떤 주제를 다루나요?

 

각 국가별로 다음 주제에 대해 살펴봅니다: 

 

• Basics of the Digital Market 

• Local Consumers

• Local Giants

• The Digital Media Ecosystem

• The E-Commerce Ecosystem

• Digital marketing Campaign Cases

• Takeaways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 한국, 중국 및/또는 일본에서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

• 한국, 중국 및/또는 일본의 다양한 소비자 그룹을 이해하고자 하시는 분

• 한국, 중국 및/또는 일본의 최신 인사이트 및 트렌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

• 한국, 중국 및/또는 일본의 디지털 생태계를 알고자 하시는 분

 

디지털 생태계 연구 프레젠테이션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insight@asiance.com으로 회신주시거나 Asiance Academy Digital Ecosystem Presentation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프레젠테이션은 3개국 패키지 및 1개 또는 2개 국가 패키지 등 개별 구매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