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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브랜드, 몰입형 경험을 통해 상승 수년간 한국은 ‘한류’로 알려진 현상을 통해 전 세계 Z세대를 사로잡는 문화 강국이 되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업의 참여로 이루어진 한류는... 자세히보기

한국 브랜드, 몰입형 경험을 통해 상승

수년간 한국은 ‘한류’로 알려진 현상을 통해 전 세계 Z세대를 사로잡는 문화 강국이 되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업의 참여로 이루어진 한류는 K-팝,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화 수출의 글로벌한 매력 외에도, 한국 브랜드들은 국내 Z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해 어떤 혁신적인 전략을 사용하고 있을까요?몰입형 리테일: 팝업스토어 현상서울에서 팝업 스토어 문화는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크게 발전해 왔습니다. 이러한 공간은 브랜드의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패션부터 음식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팝업 스토어의 매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목할 만한 예로는 롱샴 팝업이 있는데, 이곳에서..

Insights 2024.10.29

한국 브랜드, 몰입형 경험을 통해 상승

수년간 한국은 ‘한류’로 알려진 현상을 통해 전 세계 Z세대를 사로잡는 문화 강국이 되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업의 참여로 이루어진 한류는 K-팝,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화 수출의 글로벌한 매력 외에도, 한국 브랜드들은 국내 Z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해 어떤 혁신적인 전략을 사용하고 있을까요?몰입형 리테일: 팝업스토어 현상서울에서 팝업 스토어 문화는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크게 발전해 왔습니다. 이러한 공간은 브랜드의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패션부터 음식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팝업 스토어의 매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목할 만한 예로는 롱샴 팝업이 있는데, 이곳에서..

2024.10.2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