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아지앙스의 맞춤형 예약 사이트: 한국에서의 이벤트 경험을 높이세요 팝업 스토어 문화는 요즘 한국의 가장 인기있는 문화 입니다. 서울의 성수 지역은 특히 유명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로 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Insights

아지앙서 인터뷰, 두번째 이야기

 

아지앙스의 특별함에 대한 이야기, 아지앙서 인터뷰 두번째를 소개합니다.

이번 인터뷰는 아지앙스 마케팅 유닛 리더님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함께 만나 보실까요?

 

1. 디지털 마케터 (Digital Marketing Specialist) 가 하는 역할이 어떤 것인지 쉽게 설명 부탁드릴께요.

여행을 준비하고 떠나는 과정을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때, 디지털마케터는 여행사이고
브랜드는 여행지,
소비자는 여행객이라고 생각해 보면 될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터는
브랜드가 가진 가치와 장점을 살려서 여정을 설계하고, 소비자가 그 제품을 구매하고 지속적인 고객으로 남을 때 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것이죠.

2. 일 잘하는 디지털 마케터가  되려면 평소에 어떠한 마인드가 도움이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전시에서 일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을 경험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전의 경험과 지식만을 의지해서 일 할 수 없고,
항상 새로운 도전과제들이 주어집니다.

이러한 변화를 즐길 마인드가 있어야 해요.

3. 디지털마케터를 채용할때 어떤 점을 눈여겨 보시나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어요.
 
마케터는 클라이언트 뿐만 아니라
다른부서의 팀들과도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사람이에요.

따라서 상대의 의도와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인터뷰는 지원자와 실무진들의 또 다른 의사소통이에요.
그래서 인터뷰를 진행할 때 지원자가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고 정확하게 대답하는지를 많이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