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창조적 혁신을 위한 서울의 브루클린, 성수동의 재탄생 서울 동쪽에 위치한 성수동은 창의성과 문화의 역동적인 중심지로 떠오르며 종종 "서울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립니다. 자세히보기

Projects

샤넬 N°5 로(L'EAU) 온라인 부티크 구축




 



샤넬은 2016년 9월 1일, 샤넬의 시그니처 향수 N°5의 역사적인 유산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N°5, 로(L'EAU)를 전세계에 동시 런칭 하였습니다. 샤넬은 "You Know Me And You Don't (당신이 아는 나와 모르는 나)"라는 파격적인 슬로건과 함께 릴리-로즈 뎁이라는 새로운 얼굴을 중심으로 파라독스 캠페인 펼치면서 이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길 원했습니다. 이에 아지앙스는 샤넬만이 도전할 수 있는 가장 샤넬다운 디지털 경험을 제안하였습니다. 한국 쇼핑몰의 복잡한 UI와 프로세스를 모두 걷어내고 오직 N°5 로(L'EAU), 단 한 제품만 판매하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익스클루시브 온라인 부티크를 구축하는 내용이었고, 샤넬은 이 아이디어를 선택했습니다.

 아지앙스가 제작한 이 쇼핑 플랫폼은 샤넬 코리아의 첫 번째 자사몰이자, 단 하나의 상품을 위한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사실 이전의 많은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몰은 글로벌 가이드라인 수준에 머문 어색한 번역 문체, 국내 정서와 맞지 않은 UI, 부족한 배송정보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샤넬 N°5 로(L'EAU) 온라인 부티크는 샤넬 코리아 소속 다양한 부서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따르면서도 국내 정서에 맞는 문구를 사용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 로컬라이제이션의 훌륭한 예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지앙스와 샤넬이 만든 N°5 로(L'EAU) 온라인 부티크를 방문해 보세요! https://chaneln5leau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