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국내 럭셔리 소비자 리서치 리포트 2024 한국 명품 소비자 4명 중 1명이 가장 최근 구매한 명품이 온라인 쇼핑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국내 럭셔리 소비자 리서치 리포트 2024'는 한국 소비자들이 명품... 자세히보기

Insights

아지앙스-글로벌 리서치, 공동 프로젝트를 위한 MoU 체결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업체인 아지앙스코리아와 마케팅/사회여론 조사 전문기관인 글로벌리서치가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사가 체결한 업무 협약의 배경에는 갈수록 중요성이 배가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요구,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의 정교한 수집과 분석, 이에 기반한 마케팅 컨설팅 및 실행 업무 지원에 대한 시장의 필요가 존재한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의 진화에 대응하는 정교한 리서치와 분석 툴을 함께 개발하고 서비스함으로써, 진일보한 시장 인사이트 제공기업으로서의 선도적 지위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

 

아지앙스코리아와 글로벌리서치는 2018년부터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협력관계를 지속해왔으며, 지난 해에는 글로벌 뷰티 편집숍과 글로벌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의 한국 진출을 위해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UX 컨설팅, 한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아직 정확한 데이터가 제공되지 않는 특정 산업이나 제품군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소비자 트렌드 조사도 추진할 방침이다. 전략적 업무 협약에 이어 양사는 곧바로 한국의 럭셔리 소비자에 대한 공동 리서치를 준비 중에 있어, 다양한 유형의 럭셔리/프리미엄 시장 관계자 입장에서는 양 사의 향후 행보를 예의주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지앙스 코리아는 2004년 서울에서 설립되어 아시아, 특히 한국으로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디지털 마케팅, UI/UX, 마케팅 컨설팅 분야에서 그 입지를 다져왔다. 아지앙스 코리아는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 16년 간 약 350여개의 브랜드와 협업해왔으며 특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의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하며 한국 럭셔리 디지털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2018년 디지털에이전시에서 아시아 최초의 브랜드테크 파트너로 재포지셔닝하며 기술과 창의성을 융합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기존 서비스 강화 및 새로운 업무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아지앙스 코리아는 미래의 비즈니스 리더 및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함께 디지털 시장에서 최고의 잠재력과 가치를 발휘하고 긍정적 영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도 이와 같은 비전의 연장선상에 있다.

 

글로벌 리서치는 2004년 설립된 조사 전문 기업으로서 시장 및 여론 조사, 마케팅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일반 소비자부터 하이엔드 럭셔리 소비자까지 포함한 100만명 이상의 방대한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의 소비자, 경제, 유통 관련 다양한 정책적 과제를 수행하고 있어 거시적인 관점에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현지 파트너뿐만 아니라 대규모 글로벌 소비자 패널을 확보하고 있어 글로벌 마켓 및 소비자 리서치가 가능한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E커머스, 통신, IT, 등 다양한 분야의 웹/앱 구축을 위한 선행 UX 컨설팅 경험 또한 지니고 있어 디지털 기업인 아지앙스와의 협업을 통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