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국내 럭셔리 소비자 리서치 리포트 2024 한국 명품 소비자 4명 중 1명이 가장 최근 구매한 명품이 온라인 쇼핑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국내 럭셔리 소비자 리서치 리포트 2024'는 한국 소비자들이 명품... 자세히보기

Trend Watch

프랑스 레스토랑 Atelier du Saint-Ex 에서 비콘을 체험해보세요




아지앙스는 최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유명 프렌치 레스토랑 아뜰리에 뒤 쌩텍스(Atelier du Saint-Ex/ www.atelierdusaintex.co.kr)에서 국내최초로 비콘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 4.0을 발산하는 디바이스로 70m 반경 안에 있는 고객의 스마트폰에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고객이 매장 내 어느곳에 위치하고 있는지 인식해서 맞춤화된 메세지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기존 고객이 매장에서 비콘에 접속할 때 이전 구매 기록이나 프로필에 따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상품 앞에서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에게는 해당 상품에 대한 쿠폰을 보내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고, 매장 근처에 있는 고객에게는 프로모션 메세지를 보내서 매장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비콘기술은 미국, 프랑스, 일본 등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이 주로 사용해 오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오로지 디지털 에이전시들의 실험적 사용에 그치고 있는 추세입니다. 프렌치 레스토랑인 아뜰리에 뒤 쌩텍스(Atelier du Saint-Ex)는 한국에서 첫번째로 비콘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을 선보이는 개인 레스토랑 입니다. 레스토랑에서 고객들은 비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 있는 고객들의 스마트폰에 퀴즈 문제가 전송되고, 퀴즈에 참여해 정답을 맞춘 고객은 스탬프를 받게되고, 스탬프를 모두 모은 고객은 특별 서비스를 제공 받습니다. 지금 바로 쌩텍스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다음 번 방문 시 게임에 참여해 보세요. 


다음 링크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1NMWm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