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S

국내 럭셔리 소비자 리서치 리포트 2024 한국 명품 소비자 4명 중 1명이 가장 최근 구매한 명품이 온라인 쇼핑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국내 럭셔리 소비자 리서치 리포트 2024'는 한국 소비자들이 명품... 자세히보기

Projects

KLM 네덜란드 항공 NFC게임 런치



KLM 네덜란드 항공과 아지앙스가 인천 국제공항에서 세계 최초로 NFC를 이용한 이벤트를 런치했습니다. NFC칩 정보나 QR 코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퀴즈 게임에 접속한 공항 이용객들 중 당첨자는 VIP 라운지 서비스 이용권과 면세점 상품권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KLM 네덜란드 항공은 서울과 암스테르담을 오가는 일일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KLM 네덜란드 항공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이를 홍보하고자, 아지앙스는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공항 이용객들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였습니다. 체크인을 기다리는 동안 승객들은 본인의 휴대폰으로 간단한 퀴즈에 참여할 수 있고, 모든 퀴즈에 정답을 입력한 당첨자에게는 비행 전에 이용할 수 있는 VIP라운지 이용권이 증정됩니다.

 

참여자들이 이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NFC)이 사용되었습니다. 공항 내에 비치된 이벤트 배너에 부착된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승객의 휴대폰에 곧바로 모바일 게임이 실행됩니다. NFC 외에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 웹주소(URL)을 입력하면 게임에 바로 연결됩니다.

이 캠페인은 1월 중순에 시작되어 3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 매일 게임 당첨자가 발표됩니다.